2017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청주시립도서관 /중부매일DB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립도서관(관장 박찬호)이 '2017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우수도서관에 대한 시상식은 지난 25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제54회 전국도서관대회' 개막식 자리에서 함께 열렸다.

전국도서관 운영평가는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주관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대국민 도서관 서비스를 혁신하고 국민들에게 양질의 문화생활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전국의 도서관을 대상으로 우수도서관을 선정 포상하고 있다.

올해 도서관 운영평가는 전국 각급 도서관 2천449개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청주시립도서관은 지역주민 중심의 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민편의 시책 및 지역독서문화 상생발전을 위한 도서관 경영 모델을 제시하는 등 선도적 공공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인정받아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박찬호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최적의 독서문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언제든 찾을 수 있는 도서관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