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아이디어에 '한방 모기 퇴치제'

[중부매일 이보환 기자] 제천시 관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한방모기 퇴치제' 등 6건의 아이디어가 최종적으로 뽑혔다.

제천시는 지난 9월 한 달간 세명대학교와 대원대학교 학생들의 아이디어 40건 가운데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수상자와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세명대 한방바이오융합과학부 최주연, 글로벌경영학부 구본승, 간호학과 한대원, 전자상거래학과 김윤우, 정보통신학부 임상빈 학생으로 구성된 팀의 '우리 아이도 안심, 내 손으로 만드는 한방 모기 퇴치제 제작'이 차지했다.

이들은 천연 한방 재료를 이용한 한방 모기 퇴치제를 제안, 제천시장상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우수상에는 ▶활발하고 젊은 제천을 위한 젊은 제천 5일장(세명대 호텔관광경영학과 김하람·백경래·정철우) ▶J SHOP(세명대 한의학과 황성호)에게 돌아갔다.

장려상에는 ▶여러 음식을 담은 푸드트럭과 여러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야시장 개최하기(대원대 간호학과 심소현) ▶제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세명대 융합디자인학부 이혜원) ▶제천시민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Farm-ping으로 또 오고 싶은 제천 만들기(세명대 경상학부 오소정·정보통신학부 임성주·간호학과 김수정·한방바이오융합과학부 유희진·관광경영학과 이지수)가 각각 선정됐다.

제천시와 각 대학교는 홈페이지에서 이 소식을 싣고 시상식은 새달 1일 오전9시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