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군은 오는 10~11일 영동읍사무소 3층 주민정보화교육장에서 군민들의 정보화 활용능력을 겨루는 제8회 영동군민 정보화능력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군민정보화 교육 성과를 측정하고 정보화 활용능력 강화로 도-농 간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된다.

일반부는 장년부(30~54세), 어르신부(55세이상)로, 학생부는 초등부(4~6학년), 중등부로 구분돼 50분동안 인터넷 정보검색과 문석작성 실력을 겨루게 된다.

참가자들은 각 질문에 대한 정답을 찾아 주어진 문서의 빈칸을 채워 요구조건에 맞게 한글문서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성적순으로 각 부문별 최우수, 우수 군민을 선발해 표창하며 동점자 발생시 일반부는 고령자순, 학생부는 저학년 순으로 입상자가 결정된다.

대회결과 발표와 시상일정은 추후 개별 통지되고 홈페이지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11월 8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영동군청 행정과(☎043-740-3186)로 방문, 이메일, 우편, 팩스,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발 맞춰 주민들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높이고 교육동기를 부여하고자 대회를 마련했다."며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