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문화도시 천안 미래모습 상상하기'라는 주제로 비전, 목표, 실천과제 도출 계획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은 아트큐브136, ㈜모라비안프라트룸과 17일 오후 2시부터 천안역 인근 도시창조 두드림센터에서 시민들이 함께 꿈꾸는 '문화도시 천안' 소셜픽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체부, 충남도, 천안시가 후원하고, '2025 문화도시 천안 미래모습 상상하기'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천안시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소셜픽션 컨퍼런스'는 다수의 사람들이 함께 상상하고, 실천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민참여형 소통방식으로, 10년뒤 천안의 비전, 목표, 실천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한다.

토론의제는 '시민의 상상으로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천안'과 '문화도시 천안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로 나누어 '생활문화 활성화', '문화창업 육성', '문화공동체 활성화' 등 소주제를 내용으로 다룬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진행할 예정이며, 1부에서는 문화도시 사업의 개괄적인 설명과 2015년부터 진행해온 '천안시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에 대한 경과보고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어서 진행되는 2부는 주제별로 10여명씩 조를 편성해 원탁별 퍼실리테이터(회의 조정촉진자) 주재하에 자유토론 및 결과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문화를 사랑하는 천안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터넷(https://moaform.com/q/6x2epl)을 통해 사전에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산업진흥원 문화도시사무국(041-621- 9893)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의 모든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고, 우수 발표조에 선정될 경우 발표조에 속한 전원에게 소정의 상품도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