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아픈 아이들이 많은데 어린이재활병원은 전국에 딱 1곳뿐이래요. 대전에도 병원이 세워져 동생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배재대 주시경교양대학(학장 심혜령 교수) '인성과 예(禮)티켓' 교양강좌 수강생 60여명은 20일부터 캠퍼스 곳곳을 다니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학생들은 (사)토닥토닥 재단과 30일까지 '11일간의 기적의 새싹 캠페인'을 통해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지역대학 최초로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적의 릴레이를 펼치고 있는 것.

이번 캠페인은 문재인 대통령 대선 공약인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배재대 학생과 교직원이 힘을 보태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아픈 어린이들이 두 발(11)로 씩씩하게 뛰어놀길 바라는 마음에서 우선 11일간 집중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것.

어린이재활병원은 대전에 터를 잡고 있는 장애인을 위해 지어져야 한다는 게 학생들의 목소리다.

현재 어린이재활병원은 서울에 있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이 유일하다. 19대 국회에서 발의된 '지방어린이재활병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일명 건우법)'은 통과되지 못하고 폐기됐다.

지난해 9월 20대 국회에선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등 국회의원 81명이 재차 건우법을 발의했다. 당시 대선 후보였던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월 대전 방문 중 뇌병변 1급 중증장애아인 김건우(10) 군을 만나 건립 필요성에 공감하며 공약으로 이어졌다.

배재대 '인성과 예티켓' 수강학생들은 교내에서 플래카드와 안내용 명함을 활용해 1건당 3천원의 문자기부를 받으며 캠페인을 벌인다.

기부방법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254079'(이웃사랑친구)에 응원 문구를 적어 간단하게 이뤄진다. 또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인증샷 파도타기 릴레이 이벤트도 함께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