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광역치매센터와 지난달 30일 업무 협약 체결

지난달 30일 극동대 한상호 총장(왼쪽)과 충북광역치매센터 김시경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이 이뤄졌으며, 치매극복 선도대학 선정에 따른 적극적 활동 협조와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극동대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극동대학교가 치매극복선도대학 지정에 따라 충북광역치매센터와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달 30일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상호협력체계와 유대강화를 통해 치매인식개선사업, 자원봉사 및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공동 발전에 상호 노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극동대 한상호 총장과 충북광역치매센터 김시경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치매극복 선도대학 선정에 따른 적극적 활동 협조와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치매극복 선도대학'은 치매역량강화를 위해 치매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이바지하는 사업이다.

극동대는 중앙치매센터에서 관리하는 인증번호를 부여받았다.

이번 협약 체결로 극동대는 앞으로 치매에 대한 봉사활동과 학점 인정, 과목개설 등을 통해 치매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극동대 한상호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직원 및 학생들이 치매예방 활동에 앞장서고 치매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통해 더욱 적극적인 봉사활동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