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모여 청와대·중앙부처 방문키로
국민의당 충북도당 성명 등 정치권도 가세

청주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LCC 설립 촉구에 나선 충북의 시민단체들이 4일 긴급회의를 갖고 향후 대응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중부매일 최동일 기자] 청죽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LCC(저비용항공사) 설립을 촉구하는 지역의 목소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균형발전지방분권 충북본부 등 충북지역 시민단체 10여곳은 4일 청주공항 LCC와 관련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집회 개최 등 정부의 면허발급을 촉구하는 활동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참가 단체 대표 등은 이날 청주공항 활성화를 위해 모기지 항공사 설립이 필요한 만큼 정부와 정치권에 대한 압박에 나서기로 하고, 이를 위한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이들은 오는 6일 국토교통부를 시작으로 청와대와 여야 정치권을 방문해 LCC 설립을 촉구하는 한편 심사 동향에 맞춰 현수막을 게시하고 필요시 궐기대회 및 집회를 추진하기로 했다.

당초 시민단체 대표들은 이날 국회를 방문해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을 만나 청주공항 LCC에 대한 입장을 전달할 계획이었지만 예산처리를 앞둔 현 국회 상황을 고려해 이를 취소했다.

하지만 국회 등에 대한 방문일정을 미루는 대신 청와대 등을 찾아가 정치권에 대한 압박강도를 높이고 이날 정해진 주관단체를 중심으로 청주공항 LCC 설립 촉구를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이날 국민의당 충북도당에서는 국제운송면허 심사가 늦어지고 있는 청주공항 LCC 설립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도당은 이날 "지방분권시대의 필수적 요소인 국가 균형발전과 국민 모두에게 공평한 서비스 제공이라는 명분만으로도 설립을 회피해서는 안된다"며 정부의 조속한 승인을 촉구했다.

이어 "청주공항 LCC 설립은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주공항 이용객 모두에게 이로운 일"이라며 "설립 승인 지연이 기존 항공사간 경쟁이나 이해관계 때문이라면 대단히 우려스러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