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종합
남청주농협, 지도사업 선도농협상 수상
이길웅 남청주농협 조합장(오른쪽)이 김병원 중앙회장으로부터 지도사업 선도농협상을 수여받고 있다.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남청주농협(조합장 이길웅)이 농협중앙회로부터 '2017년 지도사업 선도농협상' 영농지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농촌복지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올해도 농업인조합원을 위한 복지사업 뿐만 아니라 영농지도를 가장 잘했다고 인정받은 것이다.

남청주농협은 농가 수취가격 제고를 위해 육묘판매장을 운영하고 무상으로 농산물 순회수집과 출하 대행을 실시했다.

또한 농업경영비 절감을 위해 맞춤영농자재를 지원하고 영농자재 구입권 지원 및 자재 할인판매를 실시했다.

이어 농식품 부가가치 제고와 농외소득원 발굴을 위해 농가 GAP인증 획득 지원, 6차산업 우수제품 판로를 지원했다.

이외에도 농촌관광 활성화, 장례서비스, 장수대학, 여성아카데미를 운영해 농가소득을 간접적으로 지원했다.

남청주농협은 영농지도사업을 통해 최근 3년간 농가소득 기여액을 국비확보 포함 약 18억원으로 추정하고 앞으로도 농가소득 발굴에 박차를 기할 계획이다.

이길웅 조합장은 "그동안 농업인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농가소득사업을 발굴해 실천해온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잘사는 농촌 건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정미 기자  2galia@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청주#농협#선도#중부매일

김정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