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6일 공연…20·27일 태교특강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KBS청주방송국이 2017년을 마무리하며 시청자를 위한 다채로운 공연과 특강을 갖는다.

시청자와 지역민에게 새로운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한 'KBS와 함께 하는 아티스트 라운지'에서는 19일 오전 11시 '가야금연주자 송정언과 재즈앙상블 人;in', 26일 오후 5시 '전자현악트리오 와일드 캣과 겨울 탱고'로 감동의 무대를 선물한다.

19일에는 전통음악에 새로운 컬러를 입히는 이색 공연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재즈앙상블 人;in이 출연해 '바다의 노래', '난감하네', '리베르탱고 & 플라이 미 투더 문' 등 흥겨운 우리 민요와 재즈의 조화로운 연주를 선보이며 더불어 국악기로 듣는 크리스마스 캐롤송도 감상할 수 있다.

26일에는 전자바이올린, 전자키보드로 구성된 국내 최고의 여성 크로스오버 전자현악트리오 '와일드 캣'의 역동적인 선율과 국내 살롱탱고의 최고봉인 제이원y여름(청주 탱고 La Plata 대표강사)이 선보이는 열정의 탱고를 만날 수 있다.

특히 'KBS와 함께 하는 아티스트 라운지' 누구나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로비에서 40여분간 소규모로 공연한다.

이와 함께 KBS청주방송국 공개홀에서는 태교를 테마로 한 '음악이 있는 행복한 태교 특강'을 갖는다.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음악이 있는 태교 특강' 1부는 20일 맑은샘태교연구소 대표이자 명지대사회교육원 태교과정 지도교수인 송금례 교수를 초청해 '多Q를 올리는 행복한 태교' 에 대해 특강을 연다.

성공하는 인간의 지능이 IQ에서 EQ(감성지수)를 넘어 SQ(사회지능지수)로 진화하고 있는 지금 과연 바른 태교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다양한 태교법 중 진정 자신에게 맞는 태교법은 무엇인지를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는다.

2부는 27일 덕성여대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안영미 이학박사(영양학)를 초청해 '엄마의 음식과 태아의 평생건강'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다.

태아는 오직 엄마의 몸에서 모든 것을 공급받기 때문에 엄마가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음식태교의 방향이 결정된다. 그리고 태아의 평생건강도 좌우하게 된다.

태아에게 크고 작은 영향을 주는 산모의 시기별 음식과 주의해야할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전문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본다.

태교에 관한 유익한 정보와 함께 감미로운 음악으로 강연의 재미를 더하는 '음악이 있는 행복한 태교 특강' 참석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한 풍성한 경품행사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