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세종·충북지역본부, 민관 합동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22일 청주 성안길에서 한국에너지공단 세종·충북지역본부, 충북도, 청주시, 충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 청주녹색소비자연대 등이 참여해 '동절기 에너지절약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 에너지관리공단 세종·충북지역본부 제공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세종·충북지역본부(본부장 정주화)는 지난 22일 청주 성안길 일대에서 충북도청, 청주시, 시민단체와 민관 합동으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그뤠잇(Great)'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들에게 겨울철 에너지절약 6대 실천요령이 담긴 리플릿과 수면양말을 배포하면서 동참을 독려했다. 6대 실천요령으로 ▶겨울철 실내온도 20℃ 유지하기 ▶내복, 목도리 등 방한용품 입기 ▶창문에 단열필름 등 붙이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문닫고 난방 영업하기 등을 제안했다.

에너지공단 세종·충북지역본부는 이날 캠페인과 함께 공공부문에 대해 실내온도 준수(18∼20℃) 등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대책을 추진하고 실태점검을 진행하고, 민간부문은 주요 상권에 대해 지자체와 함께 '문 열고 난방영업' 행위에 대해 정기적으로 점검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