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고는 사랑의 곶감을 만들어 청산 지역 노인회관, 청산·청성 자율방범대 등에 전달했다.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청산고등학교(교장 송영광)는 청산 지역 노인회관, 청산·청성 자율방범대 등에 사랑의 곶감 떡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곶감 떡은 지난 10월의 마지막 날 학생, 교직원이 직접 감 껍질을 깎아 말려 햇살 한 줌, 바람 한 점을 머금고 맛있게 익어간 곶감과 여름 내내 텃밭에서 키운 검은 콩을 넣어 만든 사랑의 떡이다.

이 행사를 기획한 조현민 Clean 자치단 부단장은 "사랑의 곶감 떡 만들기 행사는 Clean 선도단, Clean 스탭단, Clean 봉사단으로 나누어 각각 개인별 역할을 분담해 주도적으로 계획, 구성, 운영했다"며 "1년 동안 매일 야간 자율학습이 끝난 후 집에까지 안전하게 데려다준 청산·청성 자율방범대원들께 감사의 마음과 지역 어르신들께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송영광 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나누어 경로효친 사상을 내면화하는 Clean 자치단 주관의 함께 성장하고 실천하는 감성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