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당직자 현장서 기자회견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권석창 국회의원을 비롯한 당원들이 4일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 현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보환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제천 화재참사와 관련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4일 현장을 방문해 철저한 진상규명과 함께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지역구 권석창 의원을 비롯한 국회의원 및 당직자 등과 제천 하소동 화재참사 현장을 찾아 기자회견을 가진 뒤 분향소를 찾아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이자리에서 김 원내대표는 "화재참사가 발생한 지 보름이 지났지만 당국의 초동대처 미비와 현장대응 미숙으로 화가 커져버린 후진적 참사에 대해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며 "늑장대처로 참사를 키우더니 늑장수습으로 책임을 회피하려는 태도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또 "유족들의 아픔은 아직도 끝을 모르는데, 정부당국은 벌써부터 제천 참사를 망각한 듯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새해 벽두부터 거제 조선소를 찾아 파안대소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사태를 수습하고 진상을 규명해야 할 김부겸 행안부 장관도 제천 참사의 유족들과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소방청장, 행안부장관 그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없이 건물주 한명에게만 온통 죄를 뒤집어씌워 책임을 묻고 끝내려 해서도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번 참사에 대한 당 차원의 대응과 관련,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를 개최해 늑장대처 문제점과 사고 수습과정에서의 자세와 태도를 지적할 것"이라며 "책임자를 처벌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 국회 차원에서 강력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