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아동가정에 밑반찬·이불세탁 1천100만원 후원 

청주시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은 9일 ㈜지명, ㈜크린토피아와 드림스타트사업 후원협약을 체결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팀장 박종희)은 9일 ㈜지명, ㈜크린토피아와 드림스타트사업 후원협약을 체결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드림스타트팀에서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취약계층 아동(0∼만12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와 지역자원을 발굴·연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대상자 중에는 열악한 식생활로 영양공급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아 성장이 늦고, 취약한 위생관리로 제때 이불세탁을 하지 않아 잦은 질병에 노출되는 등 영양과 위생지원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지명과 ㈜크린토피아에서 아동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후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지명은 6개월간 주 1회 10가정을 대상으로 국1종, 밑반찬4종(시가 400만원)을 후원하고, ㈜크리토피아는 1년간 350가구에게 무료로 이불세탁(시가 735만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지명(대표 김윤경)과 ㈜ 크린토피아(대표 송석환·이영복)는 "드림스타트사업의 좋은 이웃이 돼 기쁘고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의 건강증진을 위해 보탬이 된다는 생각을 하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