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천안시 청소년 복지 증진 및 활동 보호 공로 인정

/ 천안시의회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시의회 주일원·박남주·이준용 의원이 지난 9일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청소년의 복지 증진 및 활동 보호를 위해 노력한 의원들에게 천안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고마운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의원들은 지난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에 기여했으며, 특히 주일원 의원은 시내버스 청소년 요금 인하에 따른 청소년들의 복지증진을 도모했고, 박남주 의원은 청소년의 권리 증진 및 청소년 정책 활성화, 이준용 의원은 청소년의 참여보장을 위한 청소년참여위원회 조례 제정 등 다양한 활동에 공로를 인정받았다.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의 권리 및 복지 증진을 위해 청소년 관련 정책 실태조사를 하고, 정책 토론회를 통해 청소년 관련 5개 분야 15개 정책을 제안하고 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천안시의회는 청소년과 관련된 천안시 정책 수립과정에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천안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이준용 의원 대표발의)'를 제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