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군이 2018년 설 명절을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과 신뢰받는 공직자상 정립을 위해 특별 공직감찰을 실시한다.

군은 이달 1일부터 명절 연휴가 끝나는 18일까지 복무기강 확립 실천기간으로 정하고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등 군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점검을 벌인다.

한필수 부군수를 감찰단장으로 2개 감찰반을 편성한 상태이며, 감찰 내용을 세분화하고 노출과 비노출 감찰 활동을 병행해 감찰의 효율성을 기하기로 했다.

중점 점검사항은 비상 대비태세 유지 실태, 설명절을 전후한 금품·향응 수수 행위, 엄정한 복무실태, 명절 종합대책 수립관련 주민불편 등이다.

그 밖에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및 청렴 의무 위반 행위, 민원서류의 지연 처리로 인한 민원 발생 여부 등을 살펴 신뢰행정을 구현한다.

점검 시 경미한 적발사항에 대하여는 현지 시정하고 중대한 비위행위는 확인서 징구와 함께 경중에 따라 엄중 문책할 방침이다.

또한 수범사례는 적극 발굴해 각종 군정 추진에 참고하도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들의 바른 자세, 바른 행동이 지역사회를 즐겁고 웃음짓게 만든다"며 "명절을 앞두고 일하는 분위기와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해 군민들이 행복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