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위생업무 추진을 통한 시민 편의 제공

사진 / 청주시 상당구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 상당구(구청장 김종일)는 7일 4개구청 위생팀장 및 업무담당자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효율적인 위생업무 추진을 위해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좀 더 발전적인 위생업무 추진을 위하여 업무상 개선할 점을 논의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현행되는 주요 업무처리 방법 및 서로 다르게 진행되는 위생행정업무, 달라진 제도 및 완화된 규제 등에 대해 논의하고 이에 대한 개선사항을 도출,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으로 신뢰받는 구정을 구현하기로 했다.

특히 위생업무 수행을 하면서 다져진 노하우 및 애로사항을 직원간 서로 나눠 화합을 다지고 시민에게 좀 더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다짐했다.

유지원 상당구 환경위생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연찬을 통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신속하고 정확한 위생업무를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상당구는 설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청주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이날 설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김종일 상당구청장을 비롯해 행정지원과, 환경위생과 등 각 부서에서 80여 명의 공무원들이 참여한 이날 설맞이 대청소는 육거리 재래시장, 성안길, 청소년광장, 이면도로, 골목길 등 시내 곳곳에서 대대적인 청결활동을 전개하며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