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까지 윷놀이·장기대회 참가신청 접수

/ 청주문화원 제공
/ 청주문화원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문화원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3월 1일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함에 앞서 청주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청주문화원(단재로 361·지북동 144-1)에서 펼쳐질 전통놀이 행사에는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윷놀이대회는 가족, 친구, 동료와 같이 지인들로 구성해 4인 1조로 신청하면 되고 장기대회는 개인대항으로 열전을 벌인다. 두 경기 모두 사전접수를 받으며 경기는 행사당일 현장에서 추첨에 의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윷놀이와 장기대회에서 1등을 차지하게 되면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2등은 20만원, 3등은 15만원, 4등은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체험마당은 정월대보름에 행해지던 부럼 깨기와 비석치기, 투호, 윷점보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통놀이들로 준비할 예정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중간 중청주문화원 동아리들의 풍물, 난타 등 흥겨운 공연이 이루어져 정월대보름의 풍성함과 흥이 한층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상일 청주문화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의 세시풍속과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새기고 가족, 친지가 어울리는 민속놀이 한마당으로 한 해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참가신청 및 행사문의는 청주문화원(043-265-3624)로 하면 된다.

/ 청주문화원 제공
/ 청주문화원 제공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