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읍면동 순방 마무리
조길형 충주시장, 읍면동 순방 마무리
  • 정구철 기자
  • 승인 2018.02.2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이 23일 연수동을 끝으로 현장중심의 화합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 2018년 읍·면·동 순방을 마무리했다.

이번 순방은 민선6기 시정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순방인 만큼, 예년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는 등 큰 관심을 보이며 300건이 넘는 주민의견 및 건의사항이 수렴됐다.

조 시장은 순방을 통해 젊은 세대의 인구감소 이유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방향, 아동ㆍ여성친화도시 및 평생학습도시의 필요성, 농업 및 관광의 발전방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 최근 수 년간 시가 충주종합운동장 건립 등 대규모 시설에 많은 예산을 투자한 만큼, 앞으로는 도심주차장 설치와 상하수도 설치, 도시가스 설치 마무리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집중 투자할 계획도 밝혔다.

조 시장은 "순방은 시정을 공유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토론을 하는 자리"라며 "생활에 불편한 점이나 시정발전에 좋은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지 전화와 문자, SNS 등을 통해 연락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이번 순방에서 수렴된 주민의견 및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시민들에게 필요 여부를 면밀히 검토해 최대한 시정에 반영하고, 관계 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를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