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은 관내 문화예술 및 종교단체 대표를 초청, 상생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군의 폭넓은 군민 소통의 장 '통통통 간담회'가 23일 올해 첫 스타트를 끊었다.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문화예술 및 종교단체 대표를 초청, 상생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지역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격의 없는 대화로 군정 발전 방향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박세복 군수를 비롯해 실과소장, 영동문화원, 영동예총, 기독교연합회, 불교연합회 등 문화예술 및 종교단체 대표 100명이 참석했다.

영동군은 복합문화예술회관 건립, 영동문화원 보수, 영동문학관 리모델링, 영동국악체험촌 등에 관한 사업들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문화예술 및 종교 단체를 운영하며 느껴온 고충과 의견을 수렴하면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이어갔다.

참석자들은 지역 문제점과 발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군민행복 증진과 문화예술과 지역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군정 방침인 행정의 투명화에 맞춰 군민화합과 미래발전을 위해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있다"며 "영동군의 현안과 군정발전에 대한 의견제시와 적극적인 군정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