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시새마을회(회장 이동연)가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새마을회는 28일 읍면동 남녀회장과 총무, 새마을담당자가 참가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이미지 코칭 합동교육을 가졌다.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서는 새마을운동의 이해와 역사, 새마을지도자 마음가짐, 재정 및 회계, SNS 사용법에 대해 교육했다.

행복 1% 나눔 기금으로 사랑의 쌀 510kg을 구입해 저소득 가정에 전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3.1절을 맞아 사천교와 신동교에 게양돼 있는 태극기 100여 장도 직접 교체했다.

새마을회는 주택화재로 가옥이 전소돼 산곡동 마을회관에서 생활하는 김 모씨에게 새마을가족이 모금한 성금 100만원도 전달하고, 화재로 인한 폐기물을 말끔히 치워줬다.

교육에 앞서 제천스타치과(원장 이강진)와 새마을지도자의 복지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새마을지도자와 가족들은 치과 이용 시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스타치과는 농촌일손돕기 등 새마을사업에 동참하게 된다.

이동연 회장은 "새로 구성된 임원진을 중심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새마을운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