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외국어교육원은 도내 중등영어교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8 중등영어교사 6개월 심화연수(IETTP) 개강식을 가졌다. / 충남외국어교육원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충남외국어교육원(원장 박정숙)은 도내 중등영어교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8 중등영어교사 6개월 심화연수(IETTP) 개강식을 가졌다.

본 심화연수 프로그램은 6개월 동안 중등영어교사 16명 파견교사를 대상으로 학교수업강화를 위한 전문성 신장과 영어교수 및 평가방법 능력 향상으로 영어교육의 변화를 주도할 선도 교원으로 양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8월 31일까지 충남외국어교육원에서의 585시간의 국내파견 연수와, 6월중 1개월 간의 영국 Canterbury Christ Church University의 120시간의 해외연수로 총 705시간에 걸쳐 영어능력함양 및 수업역량강화 연수가 다양하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정숙 원장은 "작년보다 더욱 개선되어진 맞춤형 심화연수 교육과정을 통하여 영어능력함양 뿐 만 아니라 영어교수방법의 개선에도 힘을 써 영어교육 현장에서 신선한 방향을 제시하며, 학생중심의 교육으로 거듭나고 있는 충남 영어교육을 선도할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멋진 선생님으로 현장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