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오지마을을 찾아 펼치는 종합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2018 한마음 이동 자원봉사'가 8일 학산면 아평2리와 상시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 프로그램은 영동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상희) 주관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며 올해에는 12~13개 단체, 6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참여단체는 감나무봉사단·다사랑봉사단·영미회봉사단·참가정봉사단·고운손봉사단·어울림봉사단·국학평화봉사단·보현회봉사단·한국전기안전공사영동옥천지사·한국가스기술공사영동분소·유원대학교 치위생학과 등이다.

이들은 저마다 갖고 있는 전문기술로 재능으로 열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이웃사랑 실천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미용, 집수리, 손 관리 마사지, 관절염예방전기마사지, 스포츠 마사지, 이혈봉사, 칼갈이, 혈압 및 혈당 체크, 찾아가는 이동 빨래차, 가족·영정사진 찍어주기, 마을주변 환경정비, 가스안전 점검 및 노후설비 교체 등 다양한 분야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한마음 이동자원봉사는 단순한 봉사활동이 아니라 마을주민과 자원봉사자 모두가 함께 어울려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소통과 건강의 기반아래 건강한 웃음을 나눈다.

군과 자원봉사센터는 오지마을 주민들이 질 높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군민들이 서로 보듬는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상희 센터장은 "한마음이동봉사는 수년동안 이어지며 군민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주민복지서비스 접근성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봉사활동이 생활 속에 스며들어 건강한 사회분위기가 형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