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식사대접으로 나눔 실천

사진 /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흥덕구 운천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차영호·조병식)와 청주우암로타리클럽은 8일 현양노인복지센터 경로식당에서 지역어르신 100여 명에게 식사대접을 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다과를 제공했다.

이번 경로잔치는 새봄을 맞아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운천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청주우암로타리클럽이 뜻을 맞춰 공동 추진했다.

운천신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복지네트워크 향상을 위해 청주우암로타리클럽과 지난 10월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해 정기적인 사업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이날 경로잔치는 어르신들을 위해 현양노인복지센터, 청주종합사회복지관, 흥덕신협 새마을 부녀회에서 배식도움 및 행사진행 등 많은 단체들의 후원이 있었다.

경로잔치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과 공연을 준비해줘서 너무 좋았다"며 "눈이 오는 날이지만 덕분에 마음은 정말 따뜻했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조병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더불어 함께사는 행복1번지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지역 내 많은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