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문 보은군수 예비후보 공천 제외 시켜라"
"김상문 보은군수 예비후보 공천 제외 시켜라"
  • 송휘헌 기자
  • 승인 2018.03.26 18:57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희생자 추모·진실규명 충북도민대책위
지난 10일 오후 충북 보은문화원에서 열린 김상문(66·더불어민주당) 보은군수 예비후보의 출판기념회에서 김 예비후보가 책 구매자에게 사인을 해주고 있다.2018.03.11(사진=독자제공) / 뉴시스

[중부매일 송휘헌 기자] 세월호 희생자 추모 및 진실규명 충북범도민대책위원회는 26일 더불어민주당 김상문 보은군수 예비후보 공천 배제를 촉구하는 성명을 냈다.

대책위원회는 "김상문 후보자는 '세월호는 여행 중 안전사고', '유족단식은 국가를 위기에 빠드리는 작태'라고 표현했다"며 "지방선거를 앞두고 김 씨와 같은 인물이 유력한 민주당의 보은군수 예비후보라는 사실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또 "김 후보자가 민주당원으로 활동하며 생각의 변화가 있었다고 한 말은 당장 지방선거를 목전에 둔 집권여당 후보자의 절박한 거짓말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대책위는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100일을 맞아 세월호 유가족을 청와대로 초청해 지난 정권하에 처절하게 멍들었던 유가족의 마음을 어루만져 줬다"면서 "청와대는 세월호 참사와 관련된 수사를 의뢰해 세월호 진상규명을 힘쓰고 있고 민주당 박완주 수석대변인은 세월호 특조의 조사 방해, 책임자 엄벌로 죄를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해서 힘을 모으고 있다고 주장하는 민주당이 정작 자신들의 후보자는 세월호 유가족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짓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황당할 노릇"이라고 꼬집었다.

대책위는 "김 예비후보자 입당 배경에 대해 '정당에 별 관심이 없었다면서 고향을 발전시키기 위해선 집권여당 후보로 당선돼야 예산도 도움 받는다'라고 말한 것은 그의 사과가 단지 집권 여당 후보자 탈락위기를 모면하기 위함임을 알 수 있다"며 "정당의 의미 자체가 없다면 무소속으로 출마하면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 충북도당은 김 예비후보자를 공천에서 제외시켜야 한다"고 주장하고 "다시는 세월호 참사를 폄훼하고 유가족들에게 상처를 입히는 인물이 나타나지 않도록 올바르고 세심한 후보 검증을 하라"고 촉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아이케이그룹회장으로 자신의 회사 홈페이지 CEO편지 게시판에 "민주정부 10년을 좌파정권으로 규정하고 있다", "세월호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양보와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로 제대로 된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한다"는 등의 글을 지난 2003년부터 200여 차례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민주당원들은 김 예비후보의 과거행적을 지적하면서 당적 제명을 요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민주사랑 2018-03-26 23:55:52
김상문씨 이제 그만하시죠
세월호 희생자 가족 상처 아물기 전에 또다시 상처를 곪게 만드네요
당신이 정말로 미운 적폐 입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당장 출당 제명해라

얼어죽을 2018-03-27 00:04:40
험한꼴 보기전에 그만 두쇼!
정치는 하고 싶어서 하는게 아닙니다
더군다나 썩어빠진 사람이 하면 더더욱
안되는 것이지요
군민을 상대로 사치기지 마십쇼
보은군민 어리식지 않아요
민주당은 각성해라

보통사람 2018-03-27 09:04:06
사퇴하라 안되면 제명해라!
충북도당은 책임져라
수많은 사람들께 대못을 박아도 아주 큰 못을 박고 있어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어요
수많은 사람들을 위해 도려내야 합니다
안되는 것은 안되는 겁니다
물러나세요

골수민주당 2018-03-27 11:06:32
며칠전 오마이뉴스 기사 보고서 열받아서 여기까지 흘러 왔네요....
이 자는 자한당 아니 대한애국당 당원과 비슷한 생각을 가져보여요...
민주당 충북도당! 정신 차립시다...
당의 정체성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이념의 소유자가 어찌 충북의 지자체 후보가 될 수 있습니까?
이승만을 굳이 건국대통령 운운하고 박정희를 칭송하며 5.16쿠데타를 '혁명'으로 추켜세우고,
김대중 노무현 정부 10년을 좌파정부의 폐해 운운한걸로 보아...정확이 뉴라이트들의 생각과 일치하고 있어요..거기다 독립군 토벌한 백선엽이하고 찍은 사진을 자랑하고..ㅠ

민주당 2018-03-26 23:42:01
더불어 민주당은 도민께 사과해라!
국가적재난을 안전사고에 빗댄 사람을 우리는 용인할수 없다
같은 적폐로 보이기 싫으면 당장 충북도당은 김상문을 제명하고 도민께 사과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