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가정 방문 앞서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 대상

천안시 청룡동은 지난 4일 중·고등학교 자원봉사자 24명을 대상으로 '똑똑~! 실버케어 청소년 봉사단'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 천안시 청룡동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시 청룡동(동장 류만상)은 지난 4일 중·고등학교 자원봉사자 24명을 대상으로 '똑똑~! 실버케어 청소년 봉사단'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똑똑~! 실버케어 청소년 봉사단'은 봉사활동을 봉사시간 충족용으로만 생각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등학생과 복지사각지대에 노출돼 있는 독거노인을 연계해 실질적인 봉사 실천과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에 따라 천안가온중, 천안여고, 천안청수고 학생 24명은 연말까지 독거노인 12개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환경을 정비하는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이날 교육에선 봉사활동에 앞서 가정방문 유의사항, 독거노인생활관리사 교육, 동영상 시청 등 봉사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류만상 동장은 "학생들이 관공서를 방문해 청소위주 봉사활동을 하는 것을 보면 안타까웠다"며, "이번 자원봉사로 독거노인에게는 관심과 따뜻한 마음을, 학생들에게는 나눔의 소중함을 전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