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예페어 사전행사로 오는 4월 28일 첫 개장
참가비 무료… 생활공예인·동아리 등 누구나 가능

2018주말공예장터 포스터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지역공예산업의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월 28일부터 8월 25일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에서 2018주말공예장터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상시모집 한다.

주말공예장터는 올해 가을 개최되는 2018청주공예페어의 사전행사로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이한다.

특히 이번 주말공예장터는 '보고(GO), 즐기고(GO), 사고(GO)'라는 슬로건 아래 공예를 통한 체험과 볼거리 가득한 청주의 대표적인 주말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자 한다.

참가자격은 생활공예인, 동아리, 학생 등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공예품, 공예 관련 체험, 먹거리, 공연 등 다양한 부스를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며 참가자에게는 테이블 및 의자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방법은 청주공예비엔날레 홈페이지(www.okcj.org)에서 신청가능하고 자세한 문의사항은 주말공예장터 담당자(☏043-219-1038)로 문의하면 된다.

조직위는 "지역공예유통의 확장 및 공예로 소통하는 문화 활성화를 위해 공예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