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민주당 청주시장 예비후보 제안

한범덕 민주당 청주시장 예비후보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한범덕 청주시장 예비후보는 10일 "청주시장 선거에 출마하는 모든 예비후보들은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운동을 펼치자"고 제안했다.

한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역대 선거를 보면 축제의 장이 돼야 할 선거가 흑색선전이나 마타도어로 얼룩진 사례가 있었다"며 "정당을 떠나 청주시장 선거에 임하는 모든 예비후보들 간 정책 위주의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를 만들자"고 밝혔다.

특히 그는 "청주시장의 궐위로 청주시는 반년 넘도록 부시장의 대행체제를 겪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시장선거가 후보 간 과열 양상이 벌어지면 청주시민들에게 실망만 안겨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비방 없는 선거 ▶청주시 발전을 위한 정책과 공약의 선거 ▶네거티브에서 탈피한 포지티브 선거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의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아름다운 선거를 제안했다.

한 예비후보는 "각 정당 예비후보들은 아름다운 경선을 만들고 본선에서는 선거 레이스 마지막까지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운동을 펼친다면 건전한 민주주의를 정착시키는데 모범이 될 것"이라며 "이에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제안하고 먼저 나부터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