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언관 바른미래당 청주시장 예비후보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KTX오송역 명칭 개명 시기가 6·13 지방선거 이후로 연기되자 바른미래당 신언관 청주시장 선거 예비후보가 "무소신·무원칙, 무사안일(無事安逸)과 보신주의(保身主義)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의 시정 리더십과 문제가 심각하다"고 비난했다.

신 예비후보는 11일 보도자료를 내 "지난 몇 년간 자치단체장들이 차일피일 미뤄왔던 개명현안이 해소될 것이란 기대가 시민들 사이에 적지 않았다"며 "오송역 명칭개명 현안이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선거 이후로 연기해야 한다는 논리가 가당키나 한 말인가"라고 따졌다.

이어 "청주시정이 시민을 위해 마땅히 펼쳐져야 함에도 다수의 시정이 선거가 있다는 핑계로 시장 권한대행의 책상 서랍 속에 고이 모셔져 있을지 모를 일"이라며 "두루뭉실 충북도정, 청주시정을 처리하라고 선거가 있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신 예비후보는 특히 "시장 권한대행은 차기 시장의 인사권을 존중한다는 미명하에 명예퇴직으로 공석이 된 청주시의 경제투자실장직을 직무대리체제로 운영할 것이라 밝혀 다수의 시 공무원들과 시민들로부터 무원칙한 인사행정이라는 지탄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