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서 숯도 굽고 건강 찜질도 즐기자
국립자연휴양림서 숯도 굽고 건강 찜질도 즐기자
  • 이병인 기자
  • 승인 2018.04.1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14일, 대관령자연휴양림 '숯가마 체험교실' 진행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은 강원도 강릉에 있는 대관령자연휴양림에서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숯가마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산림청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은 강원도 강릉에 있는 대관령자연휴양림에서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숯가마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관령자연휴양림 숯가마 체험교실은 재래식 가마를 이용해 참숯을 만들고 그 가마의 열로 찜질도 즐기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다.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체험은 가마에서 숯 꺼내기와 찜질하기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는 산림교육전문가의 설명과 도움을 받아 재래식 숯가마에서 숯을 직접 꺼내는 체험을 하고 10명이 숯을 꺼낸 가마에 들어가 10분간 찜질을 즐길 수 있다.

가마를 나와서는 울창한 금강송이 품어내는 건강한 숲 기운을 느낄 수 있다.

대관령 자연휴양림을 찾는 국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번 체험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샤워장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 수건과 여분의 옷 등은 이용객이 지참해야 한다.

체험기간 동안에는 유료 체험프로그램으로 휴양림에서 직접 구워낸 숯으로 만드는 숯부작, 숯매듭, 숯비누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울창한 금강송이 빽빽한 명품 숲이 있는 대관령자연휴양림 숯가마 체험교실에 온 가족이 함께 하시길 바란다"며 "건강한 국립자연휴양림 숲에서 휴식과 재미, 추억을 듬뿍 담아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