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남신초, 과학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음성 남신초(교장 조원준)는 17일 '2018년 과학의 달'을 맞아 전교생이 참여하는 가운데 '남신 과학축제'를 개최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남신초(교장 조원준)는 17일 '2018년 과학의 달'을 맞아 전교생이 참여하는 가운데 '남신 과학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학, 과학 등 여러 학문을 서로 융합해 해결하는 융합과학, 주어진 탐구주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고 토론하는 과학토론, 과학적 사고와 실험능력을 알아보는 과학탐구실험 등 7개 분야에 걸쳐 실시됐다.

특히, 에어로켓을 만들어 발사하는 항공우주분야에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

항공우주분야에 처음 참여한 한 학생(4년)은 "처음으로 내 손으로 직접 로켓을 만들어 날려 보니 좋았다"며 "로켓을 날릴 때 공기의 압력과 발사대 각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내년에는 에어로켓을 꼼꼼하게 만들어 멋지게 날려 볼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준 남신초 교장은 "이번 과학의 달 행사를 통해 남신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미래 사회에 걸맞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