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공지도자 표창 및 새마을운동 실천결의

사진 /청주시새마을회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새마을회(회장 박연규)는 18일 청주아트홀에서 이범석 청주시장권한대행,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새마을가족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48주년 새마을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새마을지도자로 30년 이상 근속한 봉명2송정동의 신대식(전청주시새마을회장), 배성록, 탑대성동 임현배, 사창동 이상래 지도자가 새마을중앙회로부터 새마을기념장을 수여받았으며, 윤성우 용담명암산성동협의회장, 신영식 성안동부녀회장, 최연화 산남동부녀회장 등 3명이 새마을운동중앙회장표창을 받았다.

또한 이효공 용암2동협의회장 포함 8명이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김종탁 낭성면 새마을지도자 포함 42명이 청주시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충청북도새마을회장 표창에 8명, 청주시새마을회장 표창에 34명이 각각 선정되어 총 9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연규 청주시새마을회장은 기념사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48주년 기념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이렇게 성황리에 개최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운동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청주시의 발전을 위해 올 한해도 우리 새마을가족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