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6대 국회의원 총선 후보자들에게 단양지역 관심을 유도하고 유권자들에게 올바른 주권참여를 고취키 위한 「제천·단양선거구 입후보자초청 정책 토론회」가 오는 3일 오후 2시 단양군민회관에서 열린다.

이 토론회는 신단양지역개발회(회장 장수원)와 단양청년회의소(회장 김종구)가 공동주관하고 바른선거실천단양군민모임회에서 후원하고 있다.

특히 제천, 단양이 한 선거구로 되면서 제천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권자수가 1/3에도 못미친다는 사유로 후보자들이 단양발전에 대한 선거공약 등이 미비하다는 여론에서 관심도를 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회장은 『올바른 선거문화 풍토 정립과 공약사항 등을 검증하여 후보자들에 대한 공정하고 명확한 평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고귀한 주권을 바르게 행사할 수 있는 것만이 지역발전에 참여하는 것이다』며 많은 성원을 기대하고 있다.

개발회는 그동안 지역내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집하여 지역현안문제와 선거홍보물에 제시한 공약사항, 각종 토론회 및 입후보자들이 각종 행사시 발언한 내용 등을 종합해, 사회자와 페널, 주최측 준비위원회간 간담회를 마쳤다.

이날 토론회는 건국대 행정학 이백훈교수의 사회와 지역문제에 밝은 외부 교수 3명이 패널로 참가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