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지역이 토지거래허가구역과 주택투기지역, 주택투기 과열지구, 토지투기지역으로 잇따라 묶이면서 건설경기와 부동산 거래에 찬바람이 불고 있다.
 그러나 고속철도 개통을 앞두고 수도권 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천안은 주택수요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분양권을 이용해 투기를 조장하는 떴다방은 근절되지 않고 있어 강력한 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천안지역은 지난 2001년부터 개발붐으로 지난해 한해동안 두정동과 불당동 등의 1만세대 가량의 아파트가 분양되면서 서울과 경기도 등 전국 떴다방들의 타깃이 되고 있다.
 분양신청서 접수당시 모델하우스에는 개인이 수십여장의 분양신청서를 갖고 접수시키는 진풍경이 목격되기도 했다.
 여기에 공인 중개업자를 중심으로 한 천안의 부동산 업계는 분양권 뿐만아니라 지역의 투기 과열을 부추기는 대표적인 사례로 타 지역에서 몰려든 릫합법적인 떴다방릮을 지목하고 있다.
 부동산 업자들에 따르면 이들은 정상적인 공인중개업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나 대부분 서울과 경기도 등 외지에서 당장 돈을 벌기 위해 천안과 아산 등 투기지역마다 이주하면서 실거래보다 높은 매매를 통해 투기를 조장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특히 지난해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던 공인중개업 보조원들에 대한 교육이 사라지면서 이들은 땅이나 건물을 팔아주고 수수료를 챙기기 위해 감언이설로 투자자들을 현혹시키고 있다고 공인중개업자들이 지적하고 있다.
 이를 대변하듯 천안시엔 부동산중개업소의 ‘원정개업’이 올 들어서만 잇따라 1백80개가 새로 생겨나는 등 7월 말 현재 634곳에 이르고 있다.
 천안시의 경우 청수지구의 택지개발과 신방지구의 도시개발 등으로 잠재력이 무한한 지역인만큼 계속적인 떴다방의 투기가 예상되고 있어 부동산거품으로 또 다시 시민들의 피해는 되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