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 오재욱)은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 맞는 새로운 학교문화 창조 및 에듀토피아 충남교육 실현을 위한 「2000학년도 중등 맞춤장학지도 계획」을 추진한다.

「맞춤장학지도」는 현장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장학활동을 전개해 교원·학생·학부모·지역인사 등 학교공동체와 장학담당자 모두를 만족시켜 교육력을 제고키 위한 장학지도다.

특히 장학활동 본래의 목표인 교수_학습방법 개선을 통한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수업장학과 다양한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지원하는데 비중을 두고 있다.

따라서 학교장의 요청내용과 주제에 맞는 최적의 교수_학습 컨설팅그룹과 장학지도팀을 구성하고 장학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교육현장의 갈증을 해소하게 된다.

교수_학습 컨설팅그룹은 도내 교수_학습 연구대회에서 입상한 교사를 중심으로 모두 2백63명으로 구성됐으며 15개 지역별로 운영해 실질적인 활동을 벌이게 된다.

또 사이버장학실과 장학지도시스템을 운영해 학교부담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평가·점검위주 지도에서 탈피해 현장지원중심의 장학지도에 역점을 두어 교육활동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학교여건에 맞는 맞춤장학지도를 통해 학교공동체와 장학담당자 모두가 만족함으로써 충남교육이 한단계 반올림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