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복 전대전지방국세청장이 열린우리당의 2차 외부 영입인사에 포함된 것과 관련, 같은 당소속 맹정섭씨와 성수희씨가 “김씨의 영입이 철회됐다”고 주장해 충주지역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대해 김호복씨는 “맹씨와 성씨의 주장이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두 사람에 대해 명예훼손으로 고발까지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양측간 논란이 가열되고 있으나 정작 김씨를 영입인사로 발표한 열린우리당 중앙당에서는 어느 누구도 이 문제에 대해 입을 열지 않고 있다.
 기자들이 중앙당의 공식 입장을 확인하기 위해 정동영 영입인사위원장에게 전화를 걸었지만 정 위원장이 비서관을 통해 전해온 내용은 이해할 수 없는 어정쩡한 답변이었다.
 기자들이 좀 더 확실한 답변을 해달라고 이의를 제기하자 “알아서 해석하라”며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말로 전화를 끊었다.
 맹씨와 성씨의 주장에 따르면 중앙당 지도부는 이 문제로 중앙당이 공식 브리핑을 하게 되면 당의 명예가 훼손될 수 있으니 맹씨와 성씨 두사람이 김씨의 영입철회 방침을 지역언론에 공개한 뒤 기자들이 중앙당에 물어오면 영입철회 입장을 공식 확인해 주겠다고 했다는 것이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열린우리당은 자신들의 치부를 드러내지 않기 위해 언론플레이를 하자는 행태로 비난 받아 마땅하다.
 중앙당이 영입인사를 공식 발표해 놓고 이제와서 논란이 되자 이처럼 어정쩡한 태도를 보이는 것은 정신적인 여당이라고 자처하는 공당으로서 취할 태도가 아니다.
 영입인사를 공식 발표한 중앙당으로서는 더 이상 말장난을 그만두고 영입인지 영입철회인지에 대해 분명한 태도를 밝혀야 한다.
 열린우리당 지도부가 현재 취하고 있는 행동은 서로들 당권에만 눈이 어두워 이 문제에 대해서는 모두 책임을 회피하려 얄팍한 모습으로 비쳐진다.
 열린우리당 지도부는 양측이 서로 다르게 주장하는 이 문제를 놓고 많은 충주시민들이 혼란에 빠져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