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의 마음으로 이웃과 함께」

불기 2544년 부처님 오신날을 기념하기 위한 봉축행사가 도내에서 다양하게 펼쳐진다.

청주·청원 불교연합회(회장 유화산)는 오는 5월 11일 부처님 오신날을 기념하기위해 4월 24일부터 5월 11일까지(18일간)를 봉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동안 각종 다양한 행사를 펼치기로 했다.

우선 연합회는 기존의 사업으로 펼치고 있는 연등축제와 법요식, 제등행열등을 펼치기로 했다.
특히 연등축제의 경우 연합회 관내 90여개의 각 사찰에서 직접, 제작해 만들어 사용키로 했다.

또한 5월 6일 무심천 체육공원에서는 오후 5시부터 6시 50분까지 축하공연및 관불의식이 열리며 봉축대법회가 오후 7시∼8시까지, 시가행진이 오후 8시∼9시 30분까지 무심천∼대교∼성안길∼국민은행∼상당공원등지에서 열린다.

청주·청원 불교연합회는 특별행사로 4월 22일∼29일까지 충북불교문화회관 광명갤러리에서 전통등 전시및 등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5월 5일 조흥은행 중앙지점(성안길)앞에서는 「시민과 함께하는 연꽃등 만들기」를 개최, 부처님 오신날을 홍보하고 불우이웃 돕기모금 행사등을 펼친다.

대한불교 조계종 제 5교구 본사 법주사도 오는 5월 10∼11일 법주사 일원에서 불기 2544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행사를 실시한다.

우선 10일에는 노전스님과 포교스님, 재무스님등이 주관이 되어 청주교도소를 비롯 군부대, 보은경찰서, 노인정등의 각급 기관을 방문하고 보은읍내에서 제등행진(보은 사암연합회 연등축제)을 실시한다.

11일에는 봉축법요식과 차량연등 달아주기등이 열리는데 봉축법요식 1부에서는 헌향·헌등 봉축 법요식과 청주시립무용단원들의 탑돌이등이 열리며 2부에서는 음성공양(보은고 밴드, 보리수 합창단)과 석공, 예불, 제등 법요식, 탑돌이(2차), 점등식및 제등행렬, 불꽃놀이등이 열린다.

이밖에도 디지털 청소년 열린 상담실은 오는 29일(토)오후 5시 디지털 청소년 열린 상담실 법당에서 봉축법회를 개최한후 오후 7시 제등행렬을 개최할 계획이다.

청주·청원불교연합회 유화산스님은 『불기 2544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이를 봉축하는 뜻에서 봉축행사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불자들과 시민들이 참여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