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추석연휴 응급진료 상황실'을 가동하고 24시간 응급 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응급 진료체계는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충남대병원, 건양대병원을 비롯한 응급 의료기관 10곳을 중심으로 24시간 응급환자 적정 진료를 실시한다.

또 당직 의료기관(390곳)과 휴일지킴이 약국(290곳), 공공 심야약국(2곳)을 운영해 시민들이 진료와 의약품 구입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연휴 기간 동안 문을 연 가까운 당직 의료기관 및 약국 정보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까운 병·의원, 약국 위치를 지도에서 보여주는 '응급의료정보제공(앱)'을 이용하면 주변 이용 가능한 병·의원과 약국을 찾을 수 있다.

시는 연휴기간 충남대병원 등 8개 응급의료기관을 통해 외과계 질환 등 11개 중증 응급 질환 수술에 대한 순환 당직제를 실시해 응급환자에 대한 긴급 수술 지원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시 원방연 보건정책과장은 "추석연휴 의료기관과 약국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 정상 가동 여부를 수시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