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서울 이태원 클럽발(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현실화되면서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교, 특수학교 등교 수업이 1주일씩 추가 연기됐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1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학년별 등교 수업 시작일을 일주일씩 뒤로 미룬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오는 13일로 예정됐던 고3 등교 수업은 20일로 미뤄졌다.

고2·중3·초1∼2·유치원생은 27일로, 고1·중2·초3∼4는 6월 3일로 등교가 미뤄졌다. 중1·초5∼6은 6월 8일에 마지막으로 등교한다.

지난 4일 교육부가 발표했던 학년별 등교 수업 일정이 일주일씩 순연된 것이다. 앞서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했다.

하지만 황금연휴 이후 서울 이태원 클럽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지역감염이 재확산하면서 상황이 급반전됐다.

이에 따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은 이날 오후 3시에 긴급 영상 회의를 열어 등교 연기를 전격 결정했다.

학년별 등교 수업 시작일이 다음 주에 또다시 연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교육부는 방역당국의 역학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등교 추가 연기 여부를 이달 20일께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