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세환 기자] 박덕흠(국민의힘·보은옥천영동괴산)의원의 국민의힘 복당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과 정의당 충북도당은 4일 특혜기득권의 '꼼수 탈당'에 이은 '꼼수 복당'이라며 거세게 비판했다.

두 도당은 4일 각각 성명과 논평을 통해 박덕흠 의원의 복당 비난에 한 목소리를 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단군 이래 최악의 이해충돌 사건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했던 박 의원이 알 수 없는 이유로 14개월째 검경 수사가 진행되지 않는다고 해서 스스로에게 면죄부를 줄 수는 없다"며 "'의혹 백화점'인 박 의원에 대한 국민들의 의혹은 전혀 해소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의원은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즉시 복당을 철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사법기관도 국민들로부터 '늦장 수사', '봐주기 수사'라는 지적을 받지 말고 지금이라도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해야 한다"며 "필요하다면 국민과 고발인의 요구대로 박 의원 사건을 공수처로 이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 충북도당도 "거꾸로 타는 보일러는 들어봤지만, 거꾸로 가는 정치는 들어본 적 없다"며 "국민의힘의 '새시대'는 특혜기득권을 공고히 하는 시대를 말하는 것이냐"며 비꼬았다.

도당은 "특혜 의혹이 풀리지 않은 친박 정치인의 귀환으로 충북 정치가 더욱 암담해졌다"며 "뿌듯해 할 박 의원의 빠른 의원직 사퇴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박덕흠 의원
박덕흠 의원

박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가족 명의 건설사들을 통해 수천억원 규모의 피감기관 발주 공사를 수주한 혐의를 받자 지난 2020년 9월 국민의힘을 탈당한 후, 15개월여 만인 지난달 28일 국민의힘 충북도당에 입당원서를 제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