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외면… 일관성 없는 행정" 지적

김영환 충북지사가 시·군 청년소통간담회를 추진할 일정표./독자제공
김영환 충북지사가 시·군 청년소통간담회를 추진할 일정표./독자제공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가 시·군 청년소통간담회를 추진하면서 제천지역을 외면해 시민들로부터 원성을 사고 있다.

제천지역 시민단체가 '친일파 발언' 및 '제천 산불'과 관련해 반발하자 불만을 갖고 의도적으로 '제천 패싱'을 한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김 지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충북지역 청년들과 소통간담회를 갖고 있다.

지난달 17일에는 보은군, 31일 옥천에서 각각 간담회를 갖었다.

또 이달에는 4일 영동군, 7일 음성, 10일 단양, 12일 충주, 14일 증평에서 소통간담회를 계획했다.

대상은 창업가, 소상공인 워킹맘, 농업인 등 다양한 청년 계층이다.

하지만 산불로 인해 가장 먼저 찾아야 할 제천지역이 간담회 일정에서 제외되자 뒷말이 무성하다.

일각에서는 인근 타 지역 청년들의 의견은 수렴하면서 제천지역 청년들의 의견만 외면한 것은 일관성 없는 행정이라는 지적이다.

특히 김 지사가 불참하려는 이유가 '친일파 발언'과 '제천 산불'에 대한 시민 반발 때문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속 좁은 감정을 보이고 있다는 비난까지 쏟아지고 있다.

시민 김 모씨(52세)는 "산불 진화로 지친 대원들의 위로를 위해서라도 제천을 찾는 것이 먼저"라면서 "제천시민들이 더 이상 소외되지 않도록 충북도지사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 달라"고 목청을 높였다

또 다른 이 모씨(49세)는 "제천지역은 그동안 서자 취급을 받으며 각종 현안사업에 소외되며 살아왔다. 과연 제천이 충북도에 포함된 게 맞는지 의구심이 든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대해 윤홍창 대변인은 "제천, 진천은 당초 시군 순방을 못해 날짜를 잡지 못한 것 뿐인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지사님은 오는 27일~다음달 3일까지 미국 순방길에 오른다. 순방이 끝나는데로 충북도청 행정국에서 제천과 진천 순방 일정을 잡을 것 같다"고 답했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달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오늘 기꺼이 친일파가 되련다'는 내용을 올려 논란을 자초했다.

충북지역 시민단체는 여러 곳에서 김영환 충북지사 친일망언 규탄 집회를 갖기도 했다.

제천지역 시민단체 역시 김 지사가 지난달 14일 시군 순방을 앞두자 제천시청 정문 앞에서 '친일파' 발언에 항의하는 집회를 갖기로 했다.

그러자 김 지사는 돌연 제천 방문을 취소했다.

또한 김 지사는 지난달 30일 제천산불이 날 당시 제천을 방문하지 않고 20~30분 거리인 충주지역에서 일부단체들과 술자리를 가져 또 한번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김영환 충북지사는 10일 시·군 청년소통간담회를 위해 단양을 찾는다.

단양군의회 일부의원과 제천·단양 민주당원 등은 이날 항의집회를 연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