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이 15일 대전시청 브리핑실에서 신년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황인제
이장우 대전시장이 15일 대전시청 브리핑실에서 신년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황인제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이 15일 대전시청 브리핑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대전지역 전세사기피해를 정치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박영순(대전 대덕구)의원이 대전시에 적극적인 전세사기 피해 구제를 촉구한 데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 시장은 "저 또한 자라오면서 월세도 살아보고 전세도 살아봤기에 전세사기를 당한 피해자분들의 마음에 충분히 공감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이 문제와 관련해 박영순 의원과 전화 통화도 했다"며 "법과 제도를 정비해 주는 것이 국회의원들 몫"이라며 "이런 기본적인 것을 하지도 않고 '권한 밖에 지원을 해줘라' ,'안해주면 잘못된 것이다' 이렇게 얘기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큰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치인들 빠져야 한다"며 "저와 시 국·과장들이 피해자 분들과 직접 만나 해결 방안을 찾겠다"며 "이 문제를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또 "이 문제는 과거 문재인 정부부터 누적된 문제"라며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의원들이 제도적으로 개선에 앞장서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