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서 가장 큰 기쁨은 날마다 새롭다는 것입니다.

해는 어제와 같이 떠오르지만 햇빛은 어제의 햇빛이 아니고, 꽃은 한 나무에서 피지만 날마다 다른 모습으로 피어납니다.

그러듯 모든 사람은 새로운 성공을 갈망합니다. 그러나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성공에 필요한 전략을 가진 사람만 성공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같은 팀인데 감독의 전략과 훈련에 따라 경기에 지기도하고 이기기도 합니다. 같은 합창단인데 지휘자가 누구냐에 따라 노래가 달라집니다. 성공의 목표가 분명해야 합니다.

유명을 달리 하신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은 청소년 시절부터 대통령이 되겠다는 목표를 정하고 꿈을 꾼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 꿈을 실현했습니다. 목표가 자주 바뀌는 것은 옳지 못합니다. 그러기에 목표는 바로 세워야 합니다. <인생목표, 사업목표, 성공목표>를 바로 정립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꿈이 뭐냐고 물으니 어릴 때는 당당하게 선생님이요 중학교 때는 사회복지사, 고등학교 때는 글쎄요. 합니다. 목표가 없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우리는 기회의 땅에 살고 있습니다. 조금만 창조적이면 성공 할 수 있는 나라인 것을 우리가 다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누구나 그 성공을 관리하고 유지하지는 못합니다. 누구나 유명해질 수 있지만 그것을 제대로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누구나 돈을 많이 벌수는 있지만 그 돈을 바로 관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성공은 지식과 지혜의 싸움입니다. 누가 먼저 첨단지식을 생산현장에 연결시키느냐, 생활화하느냐에 성패가 걸려있습니다.

경사가 심한 산비탈을 두 사람이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한 사람은 가볍게 올라가고 있었고 한 사람은 숨이 차 헐떡거리며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여보게 자네는 어떻게 헐떡거리지도 않고 잘 올라가는가?'

그러자 대답하기를 '경사진 언덕을 바라보지 말고 한 발짝 한 발짝만을 바라보게 그렇게 하면 결코 높은 언덕이 아니 것을 느끼게 될 걸세. 한 걸음 한걸음에 최선을 다하면 된다네.' ? 그렇습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가파른 길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어디에 시선을 두고 있는가. 이것이 우리의 성공에 우주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2010년 새해를 열고 우리 모두는 위대한 성공을 향하여 전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실패하는 사람 성공하는 사람이 잇을 것입니다.

많다고 행복한 것이 아니고 적다고 불행한 것을 결코 아니지만 그래도 나에게 주어진 성공의 깃발을 인생의 한 중간에 세우고 다른 일들을 감당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지혜 있는 사람은 지혜로 해결하려 합니다.

힘이 많은 사람은 힘으로 해결하려 합니다. 두려움이 많은 사람은 두려움으로 해결하려 합니다. 저마다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려고 하느냐가 바로 "그가 어떤 사람인가?"를 결정짓는다고 합니다. 보다 희망찬 새해 되시길 소망합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