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소방서(서장 권주태)는 '제70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군민과의 화재저감 안전공감대 형성을 위해 예산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불조심 포스터(상상화) 공모전 참여 작품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화재예방을 소재로 하는 작품 공모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불조심 등의 안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학교 및 가정에서 불조심을 솔선수범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공모 부문은 포스터분야로 불조심을 주제로 화재 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작품이면 응모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생들은 포스터(화재예방 상상화, 4절 크기, 1인 1작품)를 예산소방서 현장대응단(예방교육팀)으로 우편 및 방문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발하며 최우수상 수상작 1점은 충청남도 소방안전본부에 출품된다.

한편 2016년 충남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에서 예산초등학교 고희진 학생(당시 4학년)이 그린 포스터 '무심코 한 불장난 재산은 어디로'가 최우수상을 차지한 바 있다.

전병철 현장대응단장은 "공모전에 많은 학생들이 참석해 그림실력을 뽐내고 불조심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