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승강기제조분야 1위 업체 충북도·충주시와 투자협약 체결

3일 충북도청에서 열린 현대엘리베이터㈜ 투자 협약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조길형 충주시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 충북도 제공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국내 승강기제조분야 1위 업체인 현대엘리베이터㈜가 충주 이전 계획을 밝힌지 두달만에 충북도, 충주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현대엘리베이터㈜는 충주제5일반산업단지 15만㎡(4만5천평)의 부지에 2028년까지 총 2천500억원을 투자해 경기도 이천의 본사와 공장을 이전한다.

3일 충북도청 소희의실에서 열린 투자협약식에는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과 이시종 충북도지사, 조길형 충주시장이 참석했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2022년 중 준공을 목표로 연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신공장을 착공할 것"이라며 "지자체,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시장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유일의 토종 승강기 기업인 현대엘리베이터㈜는 국내 신규설치 부문 12년 연속 1위, 유지관리 부문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전 세계 51개국에 진출해있다.

이날 협약으로 충북도와 충주시는 현대엘리베이터㈜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나선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