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속한 총장선거 실시 대학 정상화 이뤄야"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대학교 총동문회는 8일 총장선거의 주체인 교수·직원·학생 대표자간 양보와 결단으로 합의에 이르게 된 것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충북대 총동문회는 성명서를 통해 "이제 지난 합의과정에 있었던 모든 일들은 훌훌 털어버리고 합의된 내용과 절차를 준수하며 총장 선거를 잘 이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들은 "우리 충북대는 충북도민들의 뜻과 성금으로 6·25전쟁 직후 설립된 학교로 지역과 함께 70년을 성장해 왔으며 미래 100년을 위해 지금도 뛰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국가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자리 잡고 있다"며 "지난 4개월여 간의 총장 공백사태로 잠시도 쉴 수 없는 글로벌 경쟁체제에서 뒷 걸음 치진 않았는지 돌아 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총동문회는 "총장선거가 늦어진 만큼 대학 구성원들의 지혜와 협력으로 학교를 다시 정상화 궤도에 올려놓기를 바란다"며 "18만 충북대학교 동문은 구성원 간 투표반영비율 합의를 적극 환영하며 조속한 총장선거 실시로 대학 정상화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대 총동문회는 지난 10월 4일과 11월 29일 두차례의 성명서를 통해 총장선거 지연에 따른 총장 공백 장기화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총장선거 투표반영비율의 조속한 합의를 촉구한 바 있다.

총장 투표비율과 총장임용추천위원회(이하 총추위) 구성에 대한 합의서를 작성한 충북대 교수·직원·학생 구성원들은 교수 69%, 직원 23%, 학생 8%의 투표비율을 정하고 총추위를 22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총추위는 ▷교수회에서 추천하는 교원 13명(여성 3인 이상 포함) ▷직원회에서 추천하는 직원 4명(여성 2인 이상 포함) ▷총학생회에서 추천하는 재학생 2명 ▷총동문회에서 추천하는 졸업생 2명 ▷교수회에서 추천하는 외부인사 1명 등 22명으로 구성한다.

충북대는 총추위 위원 임명하고 선거관리위원회와 총장 선출을 위한 일정을 논의해 2023년 1월 중에는 총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키워드

#충북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