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혁 군수, 휴가자 제외한 군청직원 총동원령…함께 수색

행방이 묘연한 조은누리 양 찾기에 실종지 인근 자치단체인 보은군 정상혁 군수 등 공무원들이 1일 대대적으로 동참했다. / 보은군 제공
행방이 묘연한 조은누리 양 찾기에 실종지 인근 자치단체인 보은군 정상혁 군수 등 공무원들이 1일 대대적으로 동참했다. / 보은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청주시 가덕면에서 지난 23일 실종돼 10일째 행방이 묘연한 조은누리(14)양을 찾기 위해 이웃자치단체 공무원들이 나섰다.

이번 조치는 보은군의 이웃인 청주시에서 여중생이 실종돼 온 국민이 무사귀환을 바라는 상황에서 정상혁 군수의 지시로 지난달 31일 청주상당경찰서와 수색범위 등에 협의를 거쳐 8월 1일 수색에 참여하게 됐다.

보은군에 따르면 정상혁 군수는 조은누리양을 찾기 위해 여름휴가철이지만 남아있는 민원담당공무원 등 필수 직원을 제외한 남자위주의 직원을 총동원 하라고 지시에 이날 군의 가용인력 110여명이 참여했으며, 보은경찰서와 경찰서 기동대에서도 130여명 참여하는 등 이날하루 회인면 쌍암리 임야를 수색하는데 240여명이 참여했다.

수색지역은 청주상당경찰서의 요청에 따라 조은누리양이 최초로 실종된 지점에서 2km 떨어진 회인면 쌍암리 일원으로 수색은 오전 10시 30분에 시작돼 오후 5시까지 진행됐다.

이날 수색에 참여한 한 주무관은 "부모가 애타게 아이를 찾는 심정을 생각하면 가슴이 먹먹하다"며 "아이가 건강하게 부모 품으로 돌아오기를 염원한다"고 말했다.

수색에 참여한 정상혁 군수는 "실종 학생 수색이 장기화될 우려가 있어 하루라도 빨리 학생을 찾기 위한 간절한 마음으로 수색 인력을 지원하는 결정했다"며 "우리군 지척에서 실종된 조은누리양을 찾는데 많은 군민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키워드

#실종 #보은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