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위원회 2일 사업공고 누락 등 시정조치 요구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경숙)가 2일 충북과학기술혁신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 충북도의회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경숙)가 2일 충북과학기술혁신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 충북도의회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충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가 2일 시작된 가운데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경숙)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을 시작으로 오는 8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첫날인 2일 산경위 위원들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에 대해 연구용역 선정과정, 경영공시, 인력충원 등의 문제점을 짚고 시정조치를 요구했다.

이의영 의원(청주12)은 연구용역 선정과 관련해 "2022년과 2023년 연구용역을 수행한 업체 중 2회 이상이 5곳이며 올해 수행한 용역 7건 중 4건이 수의계약"이라며 연구용역 사업의 선정기준과 절차의 투명성을 강조했다.

김꽃임 의원(제천1)도 "수의계약은 법령에 의해 인터넷홈페이지에 공개해야 하지만 2023년도 4월까지만 공개돼있고 사업공고도 누락된 것이 있어 신뢰할 수 없다"고 시정조치를 요구했다.

이종갑 의원(충주3)은 "경영공시와 관련해 과기원 홈페이지와 행정안전부 클린아이가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고 업데이트되지 않은 곳도 많다"며 "기관의 투명성과 도민의 감시기능 강화를 위해 경영공시를 하는 만큼 즉각 시정하라"고 주문했다. 박경숙 위원장(보은)은 남부권 혁신지원센터 인력 운영과 관련해 "최초 설립 시 계획된 구성인원이 완전히 충원되지 않았다"며 "인력 채용 및 파견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라"고 말했다.

김국기 의원(영동)은 충북인터넷방송 운영과 관련해 "의정뉴스가 두달 가량 늦게 업로드되고 있다"고 꼬집으면서 "신속한 업로드 방안을 강구하거나 도의회 인터넷방송과 연동하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임병운 의원(청주7)은 충북 산업 디지털 전환 협업센터 공모 선정에 대해 노고를 치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