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위, 3일 과학인재국·경제통상국 대해 실시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경숙)는 3일 과학인재국에 대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 / 충북도의회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경숙)는 3일 과학인재국에 대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 / 충북도의회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경숙)는 3일 과학인재국과 경제통상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충북테크노파크 원장 임용과정에서 도의회 인사청문회를 패싱한 것에 대한 책임을 다시 한번 질타했고 스마트공장 테스트베드 구축 사업 성과점검 미흡 등이 지적됐다.

임병운 의원(청주7)은 "충북테크노파크원장의 인사청문회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승인을 미리 받은 것은 결과적으로 의회를 경시한 것으로 관리부서인 과학인재국의 잘못이 크다"고 질타하며 "향후 인사청문회 준비 및 진행 시 다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준비를 철저히하라"고 경고했다.

김국기 의원(영동)은 "미래 100년 준비지원단 관련 조례와 같이 실효성이 없는 조례는 폐지해야 하고, 전략산업 육성 및 과학기술 진흥 조례 시행규칙은 2014년도에 이미 개정 및 분리 제정됐어야 한다"고 지적하며 조속한 정비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또 "과학인재국의 조례에 따른 위원회 운영 실적이 매우 저조하다"고 평가하며 개선을 요구했다.

김꽃임 의원(제천1)은 "스마트공장 테스트베드 구축사업, 모빌리티 부품 제조 엔지니어링 인프라 구축 사업 등 연차별 사업추진에 있어 사업운영과 성과점검이 미흡하다"며 "국비를 확보해 신규사업을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완료된 사업들에 대한 관리도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종갑 의원(충주3)은 "충북학사 운영 지원과 관련한 예산이 39억원인데 5억원 가량을 매년 반납했다"며 "예산 추계가 가능한 사업은 집행가능액에 근접하게 예산을 편성할 것"을 주문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