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립위, 의료전달체계 구축·의대정원 확대추진 등 논의

지난 21일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청주오송첨단임상시험센터 오송홀에서 열린 '제1차 충주 충북대병원 건립추진위원회'에서 고창섭 충북대학교 총장, 이종배 충주시 국회의원(이상 공동위원장), 최영석 병원장, 조명찬(심장내과 명예교수) 건립추진단장 등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병원
지난 21일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청주오송첨단임상시험센터 오송홀에서 열린 '제1차 충주 충북대병원 건립추진위원회'에서 고창섭 충북대학교 총장, 이종배 충주시 국회의원(이상 공동위원장), 최영석 병원장, 조명찬(심장내과 명예교수) 건립추진단장 등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병원

[중부매일 신동빈 기자]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은 충주병원의 성공적 유치를 위한 '제1차 충주 충북대학교병원 건립추진위원회(이하 건립위)'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날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청주오송첨단임상시험센터 1층 오송홀에서 열린 건립위에서는 위원들은 예비타당성조사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충주 병원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현안사항을 공유했다. 또 충주 충북대병원 실무추진단 결성, 구체적인 업무 추진에 나섰다.

건립위는 이날 회의에서 ▷지역의료계와 상생하는 의료전달체계 구축 ▷충북 의대정원 확대 추진 현황 ▷국고지원률 상향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조명찬 건립위 단장은 "충주 충북대병원은 기존의 종합 병원과 경쟁하고 환자를 뺏어오는 병원이 아니라 충북 북부권 의료문제인 응급·소아·분만치료·심뇌혈관질환 등 필수의료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구축된다"며 "진료와 연구가 융합된 미래형 스마트병원으로써 지역사회 질병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창섭 충북대 총장은 "충북 의대 정원 확대를 위해 충북대학교 내·외부 관련 협의회 및 단체들과 지속적으로 논의하는 등 최선에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3선 이종배(국민의힘·충주) 국회의원은 "충주 충북대학교병원 건립사업은 환자의 입장에서 그 필요성을 바라봐야한다"며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필요할 때 받지 못해 고통 받고 있는 충주 및 충북 북부권 도민들에게 병원 건립은 꼭 필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충주 충북대병원 건립사업은 한국개발연구원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올해 2월 조사에 착수한 후 2차 질의서 회신절차까지 진행됐다. 이후 일정은 오는 10월까지 한국개발연구원은 기획재정부, 충북대병원과 함께 1·2차 점검회의를 실시하고, 올해 말 기획재정부 종합평가가 이뤄진다.

충북대병원은 충주 충북대학교병원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목표로 건립추진위원회를 결성했다. 제1차 건립위 회의에는 고창섭 충북대학교 총장, 이종배 충주시 국회의원(이상 공동위원장), 최영석 병원장, 조명찬(심장내과 명예교수) 건립추진단장 등 11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