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충주드림파크산업단지에 대해 정상 추진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드림파크산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행정지원과 출자 참여 지분 만큼의 대출채권 및 신탁수익권을 매입 확약하고 현대산업개발 등 시공출자사는 산업단지 조성공사 책임준공 보증을 약속해 출자사 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충주시의 대출채권 및 신탁수익권의 매입 확약은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거친 후 충주시의회 동의를 얻어 적법하게 추진됐다"고 덧붙였다.

시는 "드림파크산단은 산업단지계획 승인 후 2022년 7월부터 토지보상을 추진하고 있으나, 최근 예상치 못한 금리인상 및 물가상승 등 경기침체와 건설경기 위축 등으로 자금(PF) 조달계획 차질로 산업단지 추진 일정이 다소 지연되고 있다"며 "하지만 시와 충주드림파크개발㈜는 산업단지 정상 추진을 위한 자금조달(PF) 조건인 사전청약(30%) 및 토지확보(50%)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부족한 사전청약률 달성을 위해 충주드림파크개발㈜와 분양사에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적극적인 분양 활동에 투입, 올 상반기 내 안정적 자금조달로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정상 궤도에 올린다는 계획"이라며 "충주드림파크개발㈜는 PF 실행이후 산업단지의 원활한 추진과 사업기간 단축을 위해 시공사와 도급계약 체결 등 사업 준비를 착실히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선규 신성장산업과장은 "경기불황 등 대·내외적 어려움이 있지만, 충주 드림파크 산업단지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